히프노시스 마이크 -Division Rap Battle- Official Guide Book
GLOSSARY 용어집
「히프노시스 마이크」의 세계에는 독자적인 용어가 몇 가지 쓰이고 있다.
작품을 보다 깊이 알아보기 위해, 여기에서는 용어들을 해설한다.


MICROPHONE

【히프노시스 마이크】
랩 배틀에 사용되는 특수한 마이크. 이 마이크를 통해 랩을 하면 다른 사람의 정신에 간섭할 수 있으나 강한 정신력을 가진 자밖에 사용할 수 없다.
사용자의 아이덴티티에 따라 형태가 변화하고 각각을 상징하는 스피커가 출현한다. 또한 공격할 대상은 정할 수 있기 때문에 랩을 들은 모든 사람에게 무차별적으로 정신간섭하는 것은 아니다.

【진정(真正) 히프노시스 마이크】
아마야도 레이가 새롭게 개발한 최신형의 히프노시스 마이크. 상대를 마인드 해킹(세뇌)할 수 있는 히프노시스 마이크 본래 목적의 기능을 갖추었다.
아직 불완전해서 출력이 지나치게 높은 탓에 사용자가 죽는다는 큰 결점이 있다. 덧붙여 아직 양산은 할 수 없다.
언어당은 아메무라 라무다의 클론을 이용해 실험을 거듭하고 있다.

【히프노시스 마이크 프로토타입】
아마야도 레이가 나간 후 군에서 그의 연구를 이어받아 개발한 것. 군용으로 커스텀되어 레이가 만든 히프노시스 마이크보다도 정신간섭력이 강하지만 그만큼 제어하기가 어렵다. 암거래로 높은 가격에 매매되고 있다.

【히프노시스 캔슬러】
언어당이 관리하는, 히프노시스 마이크의 공격을 무효화할 수 있는 장비. 기동하면 대상이 된 마이크는 일시적이나마 강제로 사용 불가능 상태가 된다.


WORLD

【제3차 세계대전】
세계 인구의 3분의 1을 잃은 세계적 규모의 전쟁. 발발 후 약 3년만에 종식될 조짐을 보이면서도 일부 지역에서는 무력 항쟁이 오랫동안 이어져 여전히 분쟁이 끊이지 않는다. 종전 후에 재정 파탄을 맞이한 각국의 치안은 악화되어만 갔다.

【디비전】
H력 원년 일본에서 지명은 철폐되어, 중왕구와 그 외의 지역으로 갈라져 영토 싸움이 시작되었다. 그 후, 세력이 강한 팀이 각지를 통솔하며 점차 구획이 나뉘어 각각의 지구를 「○○ 디비전」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디비전 랩 배틀】
언어당이 주최하는 3인 1조의 팀전으로 겨루는 랩 배틀. 출전하는 팀 리더는 언어당이 선정한 자들로 거부권은 없다. 중왕구에 선출되어 마이크를 받은 자는 스스로 팀 메이트를 찾아 랩 배틀에 참가한다.
각 디비전 내에서 예선을 행해 승리하는 팀은 결승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마인드 해킹】
상대의 정신을 원하는 대로 조종하는 것. 진정 히프노시스 마이크에 의해 나타나는 효과. 한 번 마인드 해킹을 당한 인간은 장기간 최면 상태에 빠진다. 마인드 해킹을 당한 인간의 정신력이 강하면 강할수록 최면은 빨리 풀린다.

【위법 마이크】
중왕구가 허가하지 않은, 소지자 미등록 히프노시스 마이크. H력 원년에 무기가 철폐된 대신 많은 히프노시스 마이크가 시장에 쏟아져 나왔다.
디비전 랩 배틀 개최 직전, 중왕구에 의한 마이크 관리 체제가 철저해지면서 소지자 불명의 위법 마이크의 대다수는 회수되었다. 불법적으로 개조된 마이크를 가리키는 경우도 있다.

【랩 어빌리티】
히프노시스 마이크를 계속 사용해 스킬을 향상시킨 일부에게만 나타난다고 하는 특수한 힘. 개개인에 따라 그 효과는 다르다. 또한 진정 히프노시스 마이크로 세뇌당한 자는 히프노시스 어빌리티가 소멸하는 등 아직 미지수인 부분이 많다.

*『히프노시스 마이크 -Division Rap Battle- Official Guide Book』 미리보기 공개 분량 52-53 페이지. 공개 트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