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프마이』「The Block Party -HOMIEs-」「The Block Party -HOODs-」를 전곡 축제 리뷰!
2020-09-01 animate Times 이시바시 유
【ヒプノシスマイク-Division Rap Battle- 리커맨드】
진화를 거듭하는 히프노시스 마이크!
EP 2타이틀 『HOMIEs』『HOODs』를 동시 릴리즈!!

2023-08-24 OKMusic
히프마이 첫 EP는 솔로나 디비전의 울타리를 없앤 신기축
『The Block Party -HOMIEs-』
『The Block Party -HOODs-』

2023-08-23 KING RECORDS TODAY
『히프노시스 마이크 -Division Rap Battle-』 중왕구 "코토노하당"「Verbal Justice」 리뷰
2020-04-18 animate Times 이시바시 유
히프노시스 마이크 특집
2nd 앨범 「CROSS A LINE」의 매력을 비~코 짱이 소개

2022-06-30 animate Times 음악 나탈리
『히프노시스 마이크 -Division Rap Battle- Official Guide Book』 수록 악곡 리뷰
『히프마이』는 어디까지 진화하려는 거야?!
수록 악곡의 무엇이 대단한지 해설!

2020-10-24 animate Times 이시바시 유
『히프노시스 마이크』 새 시리즈 전곡 리뷰
2020-05-02~07 animate Times 이시바시 유
오사카・디비전 편
「요란시러울 정도가 딱 좋다!」 한창 시끌벅적하지만, 랩하고 있습니다
나고야・디비전 편
변화구 같은 곡과 진한 캐릭터성은 숙련자에게 추천!
이케부쿠로・디비전 편
다음 목표를 향해 발걸음을 뗀 Buster Bros!!!가 바라보는 앞쪽은
요코하마・디비전 편
각자의 길을 걷는 아웃트로들이 모이는 교차점
시부야・디비전 편
팀 존속의 위기에 자유분방한 멤버는 어떻게 맞서나?
신주쿠・디비전 편
위태로운 두 사람을 감싸는듯한 상냥한 리더의 사랑
히프노시스 마이크의 “늪”에 많은 사람이 빠지는 이유
그 매력은「DIG하게 만드는 힘」

2019-12-06 excite 뉴스
전혀 모르는 사람을 위해 해설하는 「히프마이 현상」
2019-08-02 Rolling Stone 류세이 사토루
야마다 사부로, 진구지 쟈쿠라이, 아리스가와 다이스……
히프노시스 마이크, 각 캐릭터의 랩 스타일에 주목

2019-06-05 Real Sound 하시모토 요헤이
『히프노시스 마이크』 1st 앨범의 여기가 대단하다!
「Hoodstar」에 랩에 진지한 사람도 끓어오르는 이유는?

2019-04-26 numan 핫토리 료타
과거작 디스코그래피에서 풀어나가는
〈히프노시스 마이크〉의 세계관과 음악적인 배경

2018-11-26 bounce 2018 December (Mikiki) 디스크 가이드/류세이 사토루
본직 래퍼에게 듣는 MUSIC REVIEW!
2018-08-13~10-28 PASH! 2018년 9월호 (PASH! PLUS) GOLBY
PASH! 9월호에서는 GOLBY 씨가 MC배틀의 세계를 해설!
래퍼 시선의 악곡 리뷰도

2018-08-13 선행기사/『Buster Bros!!! Generation』 리뷰
【제1회】 이제 와서 묻기 어려운 의문을 본직 래퍼가 해설!
【제2회】 신주쿠・디비전 麻天狼 『麻天狼-音韻臨床-』
【제3회】 Fling Posse・麻天狼 『Fling Posse VS 麻天狼』
【제4회】 요코하마・디비전 『BAYSIDE M.T.C』
【제5회】 시부야・디비전 『Fling Posse-F.P.S.M-』
【제6회】 『Buster Bros!!! VS MAD TRIGGER CREW』
축 『히프노시스 마이크』 1주년 대특집!
2018-09-12~16 animate Times 이시바시 유
제1탄 「세계관&빠지는 이유 편」
제2탄 「이케부쿠로・디비전 편」
제3탄 「요코하마・디비전 편」
제4탄 「신주쿠・디비전 편」
제5탄 「시부야・디비전 편」
「히프노시스 마이크」 아메무라 라무다의 캔디,
시부야의 거리에서 팬들에게 배포

2018-07-18 코믹 나탈리
월식회의, Avec Avec, 사이프레스 우에노……
『히프노시스 마이크』를 떠받치는 크리에이터진에 주목

2018-07-20 Real Sound 아오키 코우타
『히프노시스 마이크』의 「여존남비」설정은 미소지니 표현에 대한 면죄부가 되지 않는다
2018-08-03 WEZZY 巣矢倫理子

“『히프노시스 마이크』에는 제일선에서 활약하는 래퍼가 다수 관계되어 있어 현실의 힙합 컬처와의 접속은 명백하다. 콘텐츠로서도 본격적인 랩이라는 것을 하나의 세일즈 포인트로 삼고 있으므로, 「(힙합 신 메이저리티로서의) 보편성」이 없다고는 못할 것이다.

미소지니에 맞서가며 현장에서 저항하는 힙합 플레이어가 있는 한편 현실의 「미소지니가 존재하는 힙합」을 안전권에서 표상만을 유용해 「소재」라는 형식으로 정당화하는 것은 지나치게 불성실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