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프마이 키무라 스바루가 말하는, 성우가 랩을 한다는 것의 강점은 2018-12-16 anan 2018년 12월 19일호 (anan NEWS) |
소문의 랩 배틀 프로젝트의 결전곡이 마침내 등장! 이토 켄토와 KOJIMA & KAI_SHiNE(야마아라시)가 말하는 "DEATH RESPECT” 2018-11-26 bounce 2018 December (Mikiki) |
『히프노시스 마이크』~성우 랩배틀의 매력~ 게스트 : 키무라 스바루, 하야미 쇼, 이토 켄토 2018-11-20 NHK 라디오「파워 보이스 A」 |
성우 스킬을 살린 2차원 캐릭터 랩 배틀 「히프노시스 마이크」 히트의 배경 *킹레코드 프로듀서 히라노 소이치로 코멘트 2018-07-25 ORICON NEWS |
래퍼 가리야, 야노스케, KEN THE 390 「Fling Posse VS 麻天狼」작사가 인터뷰 2018-07-20 PASH! 2018년 8월호 (PASH! PLUS) |
“배틀 근성에 불이 붙어 한다면 역시 멋있게, 뜨겁게” “어딘가 니힐리스틱한 부분에서 동조하는 3인이므로…웃는 얼굴로 절벽에서 스킵하는 듯한 공허함을” “각자 중요하게 여기는 생각, 의지가 보이는 리릭을 목표로” |
코마다 와타루 씨×카미오 신이치로 씨 인터뷰 2018-07-19 numan |
【전편】악당이기에 사랑스러운 요코하마・디비전의 매력은 【후편】캐릭터를 통해 랩하는 어려움과 재미 |
「히프노시스 마이크 -Division Rap Battle-」특집 키무라 스바루×핫토리 료타 대담 나도 당신도 깨달으면 힙합! 수많은 입구가 있는「히프마이」의 세계 2018-06-25 코믹 나탈리 |
“들어올 곳이 많은 만큼 들어주시는 분들의 마음도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요. 이 캐릭터가 좋으니까 이 디비전이 좋다든가, 심플하게 곡이 좋아서라든가, 평가하는 필터도 제각각. 그래도 「히프노시스 마이크」에 대해서는 그걸로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요.” (키무라) |
이시야 하루키 인터뷰 몸을 단련해 도전한 첫 라이브! 지로의 매력은 "양면성" 2018-02-28 numan |
아마사키 코헤이 인터뷰 귀여운 외모에 상당한 독설, 천재성 있는 막내는 원래 울컥하는 캐릭터였다? 2018-02-28 numan |
이케부쿠로・디비전「Buster Bros!!!」 키무라 스바루, 이시야 하루키, 아마사키 코헤이 인터뷰 “우선 통과점 목표 홍백” 2018-02-24 animate Times |
『히프노시스 마이크 -Division Rap Battle-』에 담긴 마음은 ㅡ키무라 스바루 인터뷰 2017-12-28 numan |
『히프노시스 마이크』단기 집중 인터뷰 연재 2017-12-08~27 마이나비 |
제1회: 키무라 스바루 「쭉 랩의 이미지를 바꾸고 싶었다」 |
“랩으로서 볼 때 워드 초이스가 알기 어렵다고 생각했어요. (…)「과연 이게 재밌을까요?」 (…)「전원 곡에 관해서는 가장 처음 들려주는 곡으로써 신경쓰이는 부분을 만들고 싶다. 그래서 정체를 알 수 없는 대단함을 드러내고 싶다」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단 한 명이라도 마음에 박히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스탭 분들은 「다들 끝내준다고 생각하는 거 만들자」라고. 뭔지는 모르겠지만 머릿속에 남고, 입에서 나오는.” |
제2회: 하야미 쇼 「래퍼는 귀여운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
제3회: 아사누마 신타로 「어떤 걸 샘플링할지 기대된다」 |
제4회: 시라이 유스케 「제 안의 영악함을 필사적으로 긁어모았습니다」 |
첫 스테이지&라이브를 마치고 키무라 스바루, 아사누마 신타로, 하야미 쇼, 시라이 유스케 인터뷰 2017-11-23 animate Times |
성우 키무라 스바루 인터뷰 힙합 편력과 랩을 향한 열정을 말하다 2017-11-22 아니메×아니메 |
성우 키무라 스바루를 인터뷰하러 갔더니 어느샌가 랩 세션이 돼 있었다 (동영상) |
히프노시스 마이크 성우&프로듀서 인터뷰 「래퍼에 맞설 수 있는 유일한 방법」키무라 스바루×아사누마 신타로 2017-11-15 KAI-YOU |
“「히프노시스 마이크」가 페이크 취급받으면 싫을 것 같아서요. (…) 이것이 진짜 래퍼와 맞설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까 생각합니다. 성우는 「목소리가 나」일 뿐, 랩을 하고 있는 것은 야마다 이치로지요. 연기이고, 캐릭터를 통한 표현이니까.” (키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