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프노시스 마이크】인기 성우 ✕ 힙합의「이단 콜라보」 NEO TOKYO 2020 연재기사 키무라 스바루 인터뷰 2019-12-19 NEWS PICKS |
「승가람 BAM」 Diggy-MO’ 코멘트 “「하라이 쿠코」가 가진 이단적인 세계관을 나름대로 이미지해서 독창적으로 구현해 봤습니다.” 2019-11-27 E-TALENT BANK |
필사적으로 덤벼들 뿐. 이와사키 료타×하야마 쇼타 『히프노시스 마이크』 신 리더 대담 2019-11-27 livedoor NEWS |
나고야・디비전 「Bad Ass Temple」 하야마 쇼타&사카키하라 유키&타케우치 에이지 인터뷰 나고야는 섞이면 위험한, 날카롭고 진한 맛 2019-11-27 animate Times |
오사카・디비전 「도츠이타레 본점」 이와사키 료타&카와니시 켄고&쿠로다 타카야 인터뷰 오사카 특유의 웃음의 그림자엔 수상함도 따라온다……? 2019-11-07 animate Times |
「히프마이」나고야 하라이 쿠코 역 하야마 쇼타 독점 인터뷰! “불량아 승려”의 레코딩에서의 고충과 청취 포인트는? 2019-11-26 numan |
『히프마이』도츠이타레 본점 누루데 사사라 역 이와사키 료타 인터뷰! “오사카 사랑”이 넘치는 악곡에도 주목! 2019-10-29 numan |
오사카·나고야의 등장은「아주 화려하게」 작가가 말하는 사운드 제작비화 *「invisible manners」인터뷰 2019-11-11 ORICON NEWS |
“원래 오더에서는 신 디비전의 등장 순서가 오사카→나고야 예정이었지만, “발주 리퀘스트는 2000년대 전반쯤의 곡조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
『히프노시스 마이크』에서 『M-1』까지. 경력 40년의 하야미 쇼가 계속해서 도전자가 될 수 있는 이유 2019-10-30 livedoor NEWS |
히프마이도 M-1도, 하고 싶으니까 할 뿐. 성우 노즈야마 유키히로의 가슴에「불안」은 없다 2019-10-23 livedoor NEWS |
래퍼 가리야가 말하는 『히프노시스 마이크』의 재미 2019-09-29 Rolling Stone Japan |
“힙합은 원래 뭐든지 있는 컬처니까 최종적으로 멋있었다면「뭐든 OK아냐?」라고 생각하고.” |
『히프노시스 마이크』가 콘텐츠의 왕자(王者)가 된 이유 이토 켄토+카미오 신이치로 인터뷰 2019-07-31 Rolling Stone Japan |
“우승 기념 CD 악곡으로서, 투표 결과로 태어난 곡이기에 모든 분들의 마음을 받아 나온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다른 디비전 분들의 분한 마음을 부추길까」에 전력을 다했습니다. (그것이 함께 싸우고 투표해 준 분들께 가장 큰 경의가 될 것이기 때문에)” (이토) “다음 배틀 시즌이 있다면 「그때는 요코하마가 해 주마」하는 마음” (카미오) |
이어폰즈와 『히프노시스 마이크』를 통한 챌린지 스피릿 ㅡ月蝕會議이기에 할 수 있는 것. 2019-07-03 livedoor NEWS |
“팔리든 안 팔리든 상관 없어. 재미있잖아!” |
랩×성우 프로젝트『히프노시스 마이크』프로듀서에게 듣는 래퍼와 애니메이션 성우의 만남이 낳은 "새로운 표현" 2019-05-14 ORICON MUSIC |
무섭게 끓어오르는 분위기를 놓치지 마라! 『히프노시스 마이크』의 뜨거운 비밀을 키무라 스바루가 이야기한다♡ 랩 최고! 히프마이 초심자 대표 엠마 자스민×키무라 스바루 대담 2019-05-06 ViVi |
히프노시스 마이크×스페이스 샤워 히프노시스 마이크 -Division Rap Battle-SPECIAL PROGRAM 2019-04-28 스페이스 샤워 TV 플러스 |
출연 : 키무라 스바루, 이시야 하루키, 카미오 신이치로, 사이토 소마, 아마사키 코헤이, 키지마 류이치 제작진 인터뷰 : Zeebra, KEN THE 390, 사이프레스 우에노, Mr.Q/야마☮만(래퍼 가리야) 내비게이터 : 노즈야마 유키히로 |
히프노시스 마이크 -Division Rap Battle- 첫 앨범 도착! 시라이 유스케, 야노스케, ESME MORI가 이야기하는 시부야의 신곡 "Stella"와〈히프마이〉의 세계 2019-04-25 bounce 2019 May (Mikiki) |
“자료에는 스페이스 오페라적인 세계관으로, 시부야 3명이 우주선을 타고 별 사이를 이동한다는 설정이 써 있었습니다. 원래부터 이 곡은 〈겐타로가 쓴 소설〉이라는 설정에 〈픽션 안에서 픽션 이야기를 한다〉는 목적이 처음에 있었어요.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모를 3명이 일시적으로 모여서 뭔가를 저지르는 재미가 나타나면 좋을 것 같아서. |
히프노시스 마이크, 축 1st 풀 앨범 발매! 작사·작곡진으로부터 코멘트 도착 2019-04-24 패스게티 (우타패스) *사이트 서비스 종료. 링크는 PRTIMES의 일부 발췌 기사, 이하는 코멘트 전문 |
코라 빈타로 (키무라 스바루) |
포템킨 / 가키레인저 |
ALI-KICK / ROMANCREW |
야노스케 / AFRO PARKER |
이와마 토시키 / SANABAGUN. |
오오바야시 료조 / SANABAGUN. |
invisible manners |
공통점은 “자유”. 시라이 유스케&아메무라 라무다의 최강의 매력 포인트 2019-04-23 livedoor NEWS |
『히프노시스 마이크』이시야 하루키×코마다 와타루×노즈야마 유키히로×키지마 류이치 롱 인터뷰 2019-04-15~18 numan |
【제1회】각 디비전 멤버와의 추억/리더 담화 【제2회】팀 멤버의 캐릭터에 대해 【제3회】2nd&3rd LIVE 돌아보기/좋아하는 악곡은 【제4회】첫 풀 앨범 「Enter the Hypnosis Microphone」의 주목 포인트 |
「The Champion」발매기념좌담 Zeebra×하야미 쇼×키무라 스바루 멈추지 않고 달리는 레전드가 전하는 scene의 전통과 최신 트렌드 2019-03-15 음악 나탈리 |
“「Yes we a di champion」의 「di」는 “파트와(patwa)”라는 자메이카에서 쓰는 영어예요. 자메이카 발상의 레게는 힙합의 아버지 같은 거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성으로 있어서. (…) 이제는 일본어로 운을 맞출 수 있다는 걸 충분히 이해했고, 다른 걸 해 보려고. 영어라면 단음이 아닌 만큼 늘였다가 튕겼다가, 재미있는 리듬이 생기기 쉽고 요즘의 젊은 층은 영어든 일본어든 전혀 구애되지 않고 랩을 하고 있어요. 그런 의미에서 히후미의 verse는 최신형으로 영어가 많이 들어가지만, 돗포와 쟈쿠라이의 verse에는 영어가 적기도 합니다.” (Zeebra) |
『히프노시스 마이크』 야마다 지로 역 이시야 하루키 인터뷰 랩 경험 제로에서 시작한 감상, 『히프마이』에 담고 있는 마음 2019-03-13 오리콘 뮤직 스토어 |
「히프노시스 마이크를 지탱하는 아티스트들」 특집 2019-03-11 livedoor NEWS |
#1 키무라 스바루 "내가 이치로" #2 사이프레스 우에노 "G anthem of Y-CITY" #3 KEN THE 390 "BATTLE BATTLE BATTLE" #4 후지모리 싱고 "샴페인 골드" |
『히프노시스 마이크』의 매력은? 사이토 소마가 말하는 “유메노 겐타로” 2019-02-09 anan 2019년 2월 13일호 (anan NEWS) |
「The Champion」 Zeebra 코멘트 2019-02-01 음악 나탈리 |